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영어 기본 시제 정리 (현재,과거,미래)_영어기초 배우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대니 입니다.

영어 문법책은 보통 시제로 시작합니다.

그만큼 시제는 기본적이지만 중요한 문법입니다.

오늘은 현재,과거,미래 시제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과거,현재,미래에 움직이지 않는 X를 표시 할 수 있는 동사는 현재 시제 입니다.

1. 현재 시제 (Present Tense)

 

우리가 표현 하고자 하는 시간이 과거/현재/미래 로 되있을때

3가지를 모두 만족시킬수 있는 시제가 "현재시제" 입니다.

 

아니..말 그대로 "현재"시제 인데 어떻게 과거와 미래를 만족 시킬 수 있나요?

현재시제는 상태, 규칙적인 습관, 존재 와 같은 것을 표현 하는 시제 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진행형(ING)와는 다르게 과거도 표현이 가능합니다.

 

"I go to school"

나는 학교를 간다(다닌다).

나는 학교를 어제도 다녔고, 오늘도 가고, 내일도 갈것 입니다. 

이모든것을 합쳐서 나는 학교에 다닌다고 말합니다.

고로 과거,현재,미래의 시간을 전부 만족시킬수 있습니다.

" I am sick"

나는 아프다.

나는 지금 말하는 순간만 아픈것이 아니라, 조금전에도 아팠고, 앞으로도 아플 수도 있다.

마찬가지로 과거,현재,미래 만족 시킨다.

"I am Danny"

나는 대니야.

나는 어제도 대니였고, 오늘도 대니고, 내일도 대니일 것이다.

과거,현재,미래 시간을 전부 만족.

 

현재 시제에 사용 되는 동사는?

동사의 기본형은 현재 시제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될 점은, ING가 들어간 동사는 현재 진행형이지 현재시제와 다르다 입니다.

 

응용방법

문법 문제를 풀때, 과거,현재,미래 로 구성된 시간 흐름을 그립니다.

(위에 사진 처럼)

그리고 문제가 물어보는 동사가 과거 부터 미래까지 점을 찍었을때 전부 만족하면 현재 시제 입니다.

예를 들어

"I am Danny" 나는 대니이다.

과거에 대니였나? ok

현재에 대니 인가? ok

미래에도 대니 일것인가?ok

그럼 이 문장이 가지고 있는 시제는 현재 시제가 됩니다.

 

과거 시제의 위치

2. 과거시제 (Past Tense)

우리가 표현 하고자 하는 시간이 과거/현재/미래 로 되있을때

과거, 1가지의 시제만 만족시키는 것이 "과거 시제" 입니다.

이미 지난일, 과거의 일 을 표현 할때 쓰인다.

 

과거시제는 단순히 과거에 있었던 일 입니다.

동사는 과거형이 쓰입니다.

 

예)

"I went to school yesterday"

나는 어제 학교에 갔어.

과거만 만족 시킵니다.

 

"I was Danny before I changed my name"

이름을 바꾸기전 내 이름은 대니였어

과거에만 대니였고 현재, 미래는 대니가 아닌 바뀐 이름 입니다.

과거만 만족 시킵니다.

 

응용방법.

실제 시험 문제를 풀땐 간단한 공식으로 과거 시제를 파악 할수 있습니다.

1.과거를 뜻하는 단어 [예) Last night, Yesterday]

2. 과거형 동사 [예) went, was]

둘중 하나만 찾는다면 그 문장의 시제는 과거시제 일 것 입니다.

 

미래시제의 위치

3.미래시제 (Future Tense)

우리가 표현 하고자 하는 시간이 과거/현재/미래 로 되있을때

1가지의 시간, 미래, 만 만족시키는 시제는 "미래시제" 입니다.

 

미래시제는 과거시제의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모든 규칙이 과거가 아닌 미래에 적용된다고 생가하면 됩니다.

 

단, 딱 1가지 차이가 있습니다.

동사는 미래형이 존재 하지 않기 때문에,

Will, Going to

와 같이 미래를 뜻하는 단어를 같이 사용해 줘야 합니다.

 

반응형

'영어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In conclusion 동의어  (0) 2019.06.19
미드로 영어 공부?  (0) 2019.06.15
Rhetorical Essay  (0) 2019.05.25
토익:알씨 파트5 문제 푸는방법  (0) 2019.05.23
어벤저스:엔드게임 (대사 해석 그리고 영어표현)  (0) 2019.05.22